삼성물산 래미안,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아파트부문 19년째 1위

이한재 기자
2020-04-01 15:35:36
0
삼성물산이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경쟁력을 다시 인정받았다.

삼성물산은 1일 보도자료를 내고 래미안이 2020년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아파트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삼성물산 래미안,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아파트부문 19년째 1위

▲ 서울 강남구 '래미안 블레스티지' 문주.


삼성물산이 2000년 래미안을 론칭한 점을 고려하면 출시 이후 지금까지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계속 아파트부문 1위를 지켰다고 볼 수 있다.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지표로 실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위상, 충성도 등을 측정한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출시 이후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고객 만족활동의 핵심으로 삼고 주택상품의 품질 개선과 서비스 향상 노력을 이어왔다.

래미안은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9년 연속 1위뿐 아니라 국가고객만족도(NCSI) 22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7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은 2020년에도 서울, 부산 등에서 우수한 입지와 혁신적 주거상품, 서비스로 고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서울 신반포15차와 반포주공1단지 3주구 도시정비사업 등 입지가 우수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수주활동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건설주 대체로 힘 못 써, HDC현대산업개발 코오롱글로벌은 뛰어
  2. 현대차그룹주 등락 갈려, 현대오토에버 6%대 오르고 현대제철 내려
  3. 건설주 대체로 상승, HDC현대산업개발 6%대 오르고 현대건설 내려
  4. 포스코건설 '파크원' 준공 눈앞, 여의도 새 랜드마크로 떠올라
  5. 도로공사, 하반기 예정 1120억 규모 관리용역을 상반기로 발주 당겨
  6. 대우건설, 해외 원가율 개선과 주택 매출 증가해 수익성 좋아져 
  7. OCI 계열 삼광글라스 이테크건설 군장에너지 합병비율 다시 조정
  8. 현대차 기아차 현대건설 주가 소폭 내려, 현대제철은 3%대 올라
  9. 건설주 혼조, HDC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오르고 삼성엔지니어링 내려
  10. 국토부, 해외 건설현장 코로나19 예방 위해 마스크 16만 개 공급
TOP

인기기사

  1. 1 LG전자 스마트폰 부활 위해 이연모 필두로 피처폰 영광의 주역 모이다
  2. 2 두산인프라코어, 중국 양회 뒤 경기부양책에 강한 실적회복 기대 품다
  3. 3 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에서 판매호조로 올해 실적 급증 가능
  4. 4 두산밥캣 코로나19에 매각설까지, 박성철 재연임 출발부터 내우외환
  5. 5 MBK파트너스 8조 펀드 조성, 코로나19로 신중한 투자기조 가능성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