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3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부문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롤로지, 능률협회의 브랜드파워 승용차 타이어 1위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1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얼마나 인지하고 있는지(인지도)와 브랜드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거나 사용할 의향이 있는지(충성도)를 평가해 각 부문별 브랜드 1위를 선정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2위 브랜드와 총점 기준으로 100점 이상의 점수차를 보이며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항목 가운데 ‘최초인지도’ 항목에서는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받았으며 구입 가능성과 선호도 등 충성도를 측정하는 항목에서도 전반적으로 다른 브랜드와 큰 폭의 격차를 보였다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설명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자동차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 전문점 ‘티스테이션’은 타이어전문점부문에서 12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파손시 새 타이어로 보상해주는 스마트안심서비스와 온라인 구매 직후 당일 장착할 수 있는 오늘서비스 등을 선보여 사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로 자리잡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