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코로나19 사태로 항공여객 수요에 부정적 영향을 받아 상반기 실적 부진이 예상됐다.
하준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30일 티웨이항공 목표주가를 기존 6300원에서 42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7일 티웨이항공 주가는 283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하 연구원은 “올해 1월까지만 하더라도 살아나는 듯 보였던 항공여객 수요는 코로나19 여파로 2월부터 급감했다”며 “3월에는 미국과 유럽 등 각국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항공산업 전반이 위축되고 있어 티웨이항공의 상반기 실적에도 부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하 연구원은 “티웨이항공은 주4일 근무, 희망 무급휴직제 시행 등으로 고정비를 줄이고 있으나 항공여객 수요 급감에 따른 매출 감소폭이 너무 크다”고 바라봤다.
하 연구원은 “티웨이항공은 대형기 도입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장거리노선 운영을 준비하고 있지만 장거리노선에서 저비용항공사의 수익성이 아직 검증되지 않은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2월 국토교통부가 진행한 국제항공운수권 배분에서 인천~시드니 노선의 운수권을 배분받았다. 이 노선을 운영하기 위해 티웨이항공은 2025년까지 대형 항공기 10대를 도입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하 연구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되면 그동안 자제되던 항공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450억 원, 영업손실 109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20.3% 줄어들고 영업손실을 이어가는 것이다.[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항공여객 수요에 부정적 영향을 받아 상반기 실적 부진이 예상됐다.
▲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사장.
하준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30일 티웨이항공 목표주가를 기존 6300원에서 42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7일 티웨이항공 주가는 283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하 연구원은 “올해 1월까지만 하더라도 살아나는 듯 보였던 항공여객 수요는 코로나19 여파로 2월부터 급감했다”며 “3월에는 미국과 유럽 등 각국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항공산업 전반이 위축되고 있어 티웨이항공의 상반기 실적에도 부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하 연구원은 “티웨이항공은 주4일 근무, 희망 무급휴직제 시행 등으로 고정비를 줄이고 있으나 항공여객 수요 급감에 따른 매출 감소폭이 너무 크다”고 바라봤다.
하 연구원은 “티웨이항공은 대형기 도입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장거리노선 운영을 준비하고 있지만 장거리노선에서 저비용항공사의 수익성이 아직 검증되지 않은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2월 국토교통부가 진행한 국제항공운수권 배분에서 인천~시드니 노선의 운수권을 배분받았다. 이 노선을 운영하기 위해 티웨이항공은 2025년까지 대형 항공기 10대를 도입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하 연구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되면 그동안 자제되던 항공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450억 원, 영업손실 109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20.3% 줄어들고 영업손실을 이어가는 것이다.[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