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장 권영진, 시의회에서 코로나19 생계자금 항의받다 쓰러져

고두형 기자
2020-03-26 19:38:21
0
대구시장 권영진, 시의회에서 코로나19 생계자금 항의받다 쓰러져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대구시의회에서 임시회를 마치고 쓰러진 뒤 119구급차로 옮겨지고 있다. <연합뉴스>

권영진 대구시장이 긴급 생계자금 지급 문제를 두고 대구시의원의 항의를 받다 쓰러져 병원에 실려 갔다.

권 시장은 26일 오후 2시 코로나19 관련 예산안 처리를 위해 시의회 임시회의에 참석했다.

권 시장은 임시회에서 예산안 처리를 마치고 본회의장을 떠나려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한 시의원으로부터 긴급 생계자금 지급 문제와 관련해 항의를 받았다.

시의원은 권 시장에게 “긴급 생계자금을 왜 현금으로 지원하지 않느냐”고 물었고 권 시장은 “이러지 마라”고 대답했다.

시의원의 항의가 계속된 상황에서 권 시장은 갑자기 오른 손으로 머리를 잡은 채 뒤로 넘어졌다.

대구시청 공무원이 권 시장을 업고 시장실로 이동한 뒤 119구급차를 불러 경북대학교병원으로 권 시장을 옮겼다.

권 시장은 2월18일 대구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오고 사흘 뒤인 21일부터 35일째 시장 집무실 야전침대에서 지내왔다.

병원 응급실에 입원한 권 시장은 의식을 되찾았지만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자기공명영상(MRI) 검사 등을 받았다.

경북대병원 관계자는 “여러 검사를 한 뒤 상태를 보고 퇴원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우리은행 하나금융 지원 업고 전열정비
  2. [오늘Who] GS건설 신반포21차 전력투구, 임병용 따야 할 이유 많다
  3.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매수의견 유지, "주요 고객사 중국진출 본격화"
  4. 호반산업 터널 굴착 수주 약진, 현대건설 토목 익힌 김진원 영입효과
  5. 강원랜드, 카지노 규제완화로 하반기 매출 정상화 가능성 높아
  6. IBK투자증권 교보증권, 1천조로 커질 외부위탁운용 뛰어들 채비
  7. 한국전력기술 목표주가 낮아져, “국내외 신규 원전사업 수주 힘들어”
  8. 조선3사, 카타르에서 하반기 대규모 LNG운반선 수주 가시화
  9. 해외언론 “현대미포조선, 싱가포르 해운사에서 LPG운반선 3척 수주”
  10. 삼성디스플레이 노사협상 들어가, 이동훈 무노조경영 철회 뒤 시험대
TOP

인기기사

  1. 1 [Who Is ?]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
  2. 2 박동현, 메지온 심장질환 신약으로 미국 신약 허가받기 낙관하다
  3. 3 [Who Is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4. 4 "두산솔루스 매각되면 기업가치 높아져", 유럽 전기차 성장의 수혜
  5. 5 메디톡스 주가 장중 급등, 식약처 청문회와 균주소송 재판 결과 기대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