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은 23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3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2020 세상의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 청소년 등 미래 세대를 위해 교육 등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을 돕고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미래 세대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법인이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5일까지 ‘2020 임팩트업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보생명은 서면평가, 대면평가 등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10개 안팎의 팀을 선발하기로 했다. 선발된 팀에게는 1년 동안 법무·투자·IR·마케팅 등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해 그로스해킹·사회적자본·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참사람 육성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며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임팩트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