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매장 위생안전 에티켓 캠페인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대구와 경북지역 일부 매장에 시범적으로 도입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방침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 코로나19 위생안전 캠페인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

▲ 스타벅스코리아가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국 매장에 확대 운영한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는 우선 계산대 앞에 안전 라인 스티커를 붙여 고객과 매장 직원들의 안전거리를 확보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매장에서 텀블러 등 개인 컵 이용서비스도 한시적으로 중지한다.

고객이 음료를 주문하면서 개인 컵을 사용한다고 하면 기존 개인 컵 사용주문에 적용해주던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은 그대로 주면서 음료는 일회용 컵에 담아 제공한다.

단 혜택을 받으려면 개인 컵을 지참해 현장에서 매장 직원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밖에도 매장 위생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 착용, 사용한 종이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고객들이 위생안전 에티켓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매장 출입문과 계산대에 추가로 안내 게시물을 붙이기로 했다. 

또 스타벅스코리아 페이스북 및 유튜브 스벅TV, 애플리케이션(앱) 등 온라인에서도 적극적으로 안내한다.

권용범 스타벅스코리아 운영지원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도입한 안전거리 확보 등 매장 위생안전 실천 방침들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또 스타벅스 매장 직원들 가운데 아동 및 모성 보호가 필요한 직원들의 선택적 재택근무도 4월 개학일에 맞춰 연장 운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