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3월19일 서울시 중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실시된 '코로나19 피해기업 신속 여신지원대책 논의를 위한 화상회의'에서 각 영업본부장들의 현황보고를 듣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는 19일 서울시 중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코로나19 피해기업 신속 여신 지원대책 논의를 위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해 전국 17개 영업본부장들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사회 모든 분야가 어려운 상황에 그 중에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충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타이밍이 중요한 상황으로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지원의 속도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각 지역의 현장 분위기를 듣고 지역별 대응상황을 공유했다.
‘코로나19 피해 전용창구’를 통한 여신접수 및 처리현황, 상담 및 보증심사 소요기간, 지역 신용보증기관 협력현황 등 여신 지원현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김 회장은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한도증액, 여신담당 직원 추가배치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은 즉시 업무에 반영할 것을 지시했다.
NH농협금융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규자금 2240억 원을 비롯해 기한연기, 이자납입 유예 등 모두 2710억 원 규모의 여신을 지원했다. 지역별로는 대구·경북지역 300억 원, 업종별로는 음식업, 여행·숙박업 등 관련 업종 1230억 원 등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