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정몽구재단이 국제기구나 국제NGO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지원사업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의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차정몽구재단은 30일까지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4기(30명 예정)에 참가하고 싶은 희망자의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정몽구재단, 청년 대상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4기 모집

▲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3기의 여름학기 국내 현장학습 모습. <현대차정몽구재단>


국제기구나 국제NGO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원)생과 만 30세 미만(군필자 만 32세 미만) 학사 이상 학위의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는 현대차정몽구재단이 지원하고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지원사업으로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청년들을 양성하기 위해 2017년 처음 시작됐다.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4기는 5월부터 2021년 2월까지 10개월 동안 운영된다.

국제기구 현장 경험자와 저명인사 등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강의부터 국내외 국제기구 현장연수 경험까지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차정몽구재단은 △봄·가을학기 강좌(각 10주) △여름학기 국내 소재 국제기구 현장방문 △겨울학기 미국 소재 국제기구 현장방문 등 모든 교육과정에 장학금을 전액 지원한다.

해외 국제기구에 진출하는 수료자들에게는 지원금도 최대 900만 원까지 추가로 지급한다. 이 지원금은 국제기구의 무급인턴에 지원하거나 초기 정착금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정몽구재단은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에 참여하기 위해 불합격한 이후에도 다시 지원하는 학생들이 생겨나고 있다”며 “함께 같은 목표를 지니고 교육과 보건, 경제, 법률 등 다양한 전공과 관심사를 지닌 학생들이 모여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