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자회사 모델솔루션이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을 열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4일 최첨단 프로토타입 및 양산 솔루션기업인 모델솔루션이 최신 산업디자인 동향을 소개하고 다양한 소재의 제품 적용 사례를 보여주는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 LAB’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자회사 모델솔루션, 디자인 전시공간 열어

▲ 모델솔루션의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 LAB' 모습.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색(Color)과 소재(Materials), 마감(Finish) 등 디자인의 핵심요소 세 가지에 대한 사회와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고 모델솔루션만의 이해와 해석을 더한 제품으로 제품 개발에 영감을 제공하는 공간이라고 모델솔루션은 설명했다.

CMF LAB은 모델솔루션 본사에 위치하고 있으며 △메가 트렌드 △모델솔루션 인사이트 △제너럴 CMF △유니크 CMF △컬러 디스트릭트 △디스커버리 등 모두 6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각 섹션에는 디자인 관련 최신 트렌드와 팬톤 컬러의 동향부터 색, 소재, 마감과 관련된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전시된다. 모델솔루션은 앞으로 CMF LAB을 전시공간을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발판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비즈니스모델을 확장하기 위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통해 모델솔루션을 인수했으며 2018년 5월 모델솔루션을 계열사로 편입했다.

모델솔루션은 프로토타입 디자인과 정밀가공, 초단납기금형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정보기술(IT)기기,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제품의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1993년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500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기업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님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