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벤처부 아래 공기업인 공영쇼핑이 마스크 게릴라방송에서 마스크 15만 개를 판매했다.
공영쇼핑은 마스크 게릴라방송에서 15만개(5천 세트)를 판매했으며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확보하는대로 방송을 매일 진행하겠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방송한 ‘뉴네퓨어 KF94 황사방역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긴급편성해 판매한 것이다.
마스크 가격은 시중보다 저렴한 개당 830원(1세트 30개 2만4900원)으로 배송비 등 기본경비만 포함된 가격으로 판매했다고 공영쇼핑은 설명했다.
방송은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는 게릴라방식으로 진행됐다.
50~60대 이상 고객층을 위해 ARS전화 및 상담전화 주문도 받았다.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가구 1세트로 구매수량도 제한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 이상의 구매 비중이 77%를 차지했다. 구입 연령층을 살펴보면 30대 16%, 40대 37%, 50대 26%의 비중을 차지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확보하는 대로 매일 판매방송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이 확산하는 위기 상황에 따라 마스크 및 손소독제의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가격이 안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공영쇼핑은 마스크 게릴라방송에서 15만개(5천 세트)를 판매했으며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확보하는대로 방송을 매일 진행하겠다고 19일 밝혔다.
▲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
이날 방송한 ‘뉴네퓨어 KF94 황사방역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긴급편성해 판매한 것이다.
마스크 가격은 시중보다 저렴한 개당 830원(1세트 30개 2만4900원)으로 배송비 등 기본경비만 포함된 가격으로 판매했다고 공영쇼핑은 설명했다.
방송은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는 게릴라방식으로 진행됐다.
50~60대 이상 고객층을 위해 ARS전화 및 상담전화 주문도 받았다.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가구 1세트로 구매수량도 제한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 이상의 구매 비중이 77%를 차지했다. 구입 연령층을 살펴보면 30대 16%, 40대 37%, 50대 26%의 비중을 차지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확보하는 대로 매일 판매방송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이 확산하는 위기 상황에 따라 마스크 및 손소독제의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가격이 안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