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디자인경영센터 찾아, “디자인은 고객감동을 완성하는 과정”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17일 LG전자 서초R&D캠퍼스 디자인경영센터에서 커넥티드카 내부에 탑재된 의류관리기를 살펴보고 있다. < LG전자 >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고객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디자인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구광모 회장이 17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LG전자 서초R&D캠퍼스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했다고 18일 밝혔다.

구 회장은 차별화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만드는 첫 단계인 디자인 분야 경쟁력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등 LG전자의 선행디자인 및 각 사업부문 디자인 연구소장과 상품기획담당, 책임급 인재들이 동참했다.

구 대표는 “디자인이야말로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라며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가슴을 뛰게 하고 다음 제품까지 기대하게 만드는 디자인을 위해 디자인 조직과 일하는 방식이 개방적이고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구 대표는 ‘스마트도어’, ‘벽밀착 올레드(OLED, 유기발광 다이오드)TV’, 커넥티드카(인터넷과 연결된 차량) 등 올해 출시 예정됐거나 출시 검토 단계에 있는 제품들의 디자인을 살폈다.

스마트도어는 스마트홈 인공지능 솔루션을 적용한 출입문 시스템을 말한다. 집 안팎을 사물인터넷(IoT)으로 연결해 날씨, 일정 등 생활정보를 알려주고 가전과 연동해 제품의 상태도 점검할 수 있다. 

벽밀착 올레드TV는 벽에 밀착하는 19.9mm 두께의 일체형 TV다. 케이블이나 설치에 필요한 부품들을 본체에 내장해 TV 전체를 벽에 빈틈없이 붙일 수 있다. 상반기 안에 출시된다.

LG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경영센터 방문을 계기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분위기를 전환할 것”이라며 “구 회장은 향후 국내와 해외의 고객 접점 및 미래준비 현장을 순차적으로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경쟁력 확보방안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