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케미칼 목표주가 높아져, "반도체소재와 퀀텀닷소재 성장성 커"

남희헌 기자
2020-02-11 07:45:10
0
한솔케미칼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반도체소재와 퀀텀닷소재의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됐다.
 
한솔케미칼 목표주가 높아져, "반도체소재와 퀀텀닷소재 성장성 커"

▲ 박원환 한솔케미칼 대표이사 사장.


박성순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11일 한솔케미칼 목표주가를 기존 12만 원에서 14만 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10일 한솔케미칼 주가는 11만 원에 장을 마감했다.

한솔케미칼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쓰이는 과산화수소 생산과 디스플레이에 쓰이는 퀀텀닷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다.

박 연구원은 한솔케미칼의 올해 실적 전망치를 기존보다 낮추면서도 반도체와 퀀텀닷소재의 실적이 성장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높여 잡았다.

반도체 생산에 쓰이는 과산화수소와 프리커서의 물량이 1분기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삼성전자는 한솔케미칼의 주요 고객기업인데 현재 시안 2공장에 낸드공장을 증설하고 있으며 평택 2공장에도 D램 증설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 반도체소재 수요가 늘어나면 한솔케미칼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

퀀텀닷소재사업에서도 삼성전자의 QLEDTV 판매 확대로 실적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퀀텀닷LED 양산이 시작되는 2021년부터는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퀀텀닷TV에 쓰이는 퀀텀닷소재의 사용량은 QLED와 비교해 5배 정도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

한솔케미칼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6638억 원, 영업이익 13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보다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7.9%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동원F&B 목표주가 하향, "코로나19로 식자재와 단체급식 매출 타격"
  2. LG화학 주식 매수의견 유지, "석유화학부문 실적개선 가능성 높아"
  3. LG이노텍 목표주가 하향, "애플 새 아이폰 출시 늦어지면 실적에 부담"
  4. SK이노베이션 주식 매수의견 제시, “정유사업 실적 하반기 대폭 회복”
  5. "LS산전 주가 상승 가능", 수주잔고 늘고 코로나19 영향은 제한적
  6. 한국전력 목표주가 낮아져, "경기침체로 실적부진과 증시불안"
  7. 제주항공 목표주가 낮아져, "이스타항공 인수로 재무부담 가중"
  8. 현대차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생산차질과 판매감소 길어져"
  9. 하이트진로 주식 매수의견 유지, "테라 진로 호조로 1분기 흑자전환"
  10. 티웨이항공 목표주가 하향, "코로나19로 상반기 실적 급감 불가피"
TOP

인기기사

  1. 1 텔콘RF제약 화일약품 주가 초반 급등, 코로나19 치료제 기대 커져
  2. 2 서정진, 코로나19 계기로 셀트리온 진단키트를 새 수익원으로 키운다
  3. 3 진원생명과학 주가 초반 이틀째 강세,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 지속
  4. 4 셀트리온 계열3사 주가 장중 급등,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기대 높아
  5. 5 포항 북구 통합당 김정재 61.4%, 민주당 오중기 20.2%에 압도적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