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의 자체브랜드 ‘온리프라이스’가 지금까지 3천억 원 넘게 팔렸다. 

롯데마트는 2017년 2월 론칭한 자체브랜드 온리프라이스가 3년 동안 누적 매출 3천억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롯데마트 자체브랜드 ‘온리프라이스’ 누적 매출 3천억 넘어서

▲ 롯데마트 자체브랜드 '온리프라이스' 제품군.


온리프라이스는 롯데마트가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파트너사와 예상 판매량을 산정해 총물량 단위로 계약한 뒤 계약물량은 롯데마트가 100% 책임지는 구조로 운영된다.

온리프라이스는 브랜드 론칭 뒤 540개 상품을 선보였고 모두 1억5천만 개의 판매량을 내며 누적 매출 3천억 원을 달성했다. 

그 사이 파트너사도 모두 189개로 늘어났다. 특히 일회용 용기를 생산하는 파트너사 용호산업은 3년 동안 거래액 기준으로 2배의 성장을 이뤘다.

롯데마트를 이용하는 고객 가운데 온리프라이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은 2017년 37%에서 2019년 61%까지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온리프라이스의 성장이 높은 품질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온리프라이스를 파트너사와 상생을 통해 고객과 혜택을 공유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롯데마트는 현재 주요 품목 매출액의 일부를 소외아동의 음악재능을 육성하는 프로젝트인 ‘드림 캐쳐스’에 기부하고 있다.

김창용 롯데마트 MD본부장은 “온리프라이스가 고객들에게 지금껏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해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