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중형선박을 중심으로 수주량이 늘어나면서 2021년 이후 실적 증가가 예상됐다.
배세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7일 현대미포조선 목표주가를 5만8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는 6일 4만36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배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 주가가 현재 수준에서 떨어질 위험성은 제한적”이라며 “중형선박 발주가 회복되면 단기적 주가 상승여력이 가장 크고 2020년 수주잔고 증가로 2021년 이후 실적 전망치도 상향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현대미포조선은 2019년에 27억 달러 규모의 일감을 수주했다. 2018년보다 10% 늘었지만 수주목표금액 35억 달러의 77% 수준에 그쳤다.
2019년 수주목표를 이루지 못했지만 수주금액이 매출액보다 많은 점을 고려하면 비교적 선방했다고 배 연구원은 판단했다.
올해 조선업에서 액화석유가스(LPG)선박과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 발주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SOx) 규제로 스크러버나 이중연료(D/F) 엔진을 설치한 선박 발주도 늘어나 평균 판매단가(ASP)도 전반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이를 근거로 배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은 2020년 수주금액이 매출액을 크게 웃돌면서 수주잔고가 급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미포조선은 2019년 12월 말 기준으로 매출 기준 수주잔고 32억7천만 달러를 나타내 2018년 말보다 3% 늘어났다.
배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의 2021년 매출에서 2020년 수주비중은 60% 정도일 것”이라며 “2020년 수주실적과 수주산고가 2021년 이후 실적 전망치 상향을 이끄는 열쇠”라고 바라봤다.
현대미포조선은 2019년 4분기에 매출 7262억 원, 영업이익 108억 원을 올렸다. 2018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0.2% 줄어든 반면 영업이익은 40%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중형선박을 중심으로 수주량이 늘어나면서 2021년 이후 실적 증가가 예상됐다.
▲ 신현대 현대미포조선 대표이사 사장.
배세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7일 현대미포조선 목표주가를 5만8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는 6일 4만36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배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 주가가 현재 수준에서 떨어질 위험성은 제한적”이라며 “중형선박 발주가 회복되면 단기적 주가 상승여력이 가장 크고 2020년 수주잔고 증가로 2021년 이후 실적 전망치도 상향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현대미포조선은 2019년에 27억 달러 규모의 일감을 수주했다. 2018년보다 10% 늘었지만 수주목표금액 35억 달러의 77% 수준에 그쳤다.
2019년 수주목표를 이루지 못했지만 수주금액이 매출액보다 많은 점을 고려하면 비교적 선방했다고 배 연구원은 판단했다.
올해 조선업에서 액화석유가스(LPG)선박과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 발주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SOx) 규제로 스크러버나 이중연료(D/F) 엔진을 설치한 선박 발주도 늘어나 평균 판매단가(ASP)도 전반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이를 근거로 배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은 2020년 수주금액이 매출액을 크게 웃돌면서 수주잔고가 급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미포조선은 2019년 12월 말 기준으로 매출 기준 수주잔고 32억7천만 달러를 나타내 2018년 말보다 3% 늘어났다.
배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의 2021년 매출에서 2020년 수주비중은 60% 정도일 것”이라며 “2020년 수주실적과 수주산고가 2021년 이후 실적 전망치 상향을 이끄는 열쇠”라고 바라봤다.
현대미포조선은 2019년 4분기에 매출 7262억 원, 영업이익 108억 원을 올렸다. 2018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0.2% 줄어든 반면 영업이익은 40%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