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상품을 체험하고 영상후기를 올릴 체험단을 모집한다.

롯데마트는 3일부터 9일까지 동영상 커머스서비스 ‘마튜브(마트+유튜브)'의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마트, 제품 체험하고 영상후기 올릴 '마튜브 서포터즈' 1기 모집

▲ 롯데마트가 3일부터 9일까지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 '마튜브'의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마트>


마튜브는 2019년 10월 롯데마트가 선보인 동영상 커머스서비스로 이용자는 마튜브에 롯데마트의 상품을 소재로 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마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이 영상 안의 버튼을 눌러 해당 영상에 나오는 롯데마트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영상을 올린 사람에게 판매금액의 1%가 전달된다.

이용자는 M쿠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거나 올릴 수 있다.

롯데마트는 마튜브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서포터즈 1기 10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월 2회 이상 지원 상품을 체험하고 이 상품을 활용한 동영상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면 된다.

마튜브 서포터즈로 활동한 고객은 다음 서포터즈 이벤트 상품을 제공받고 앞으로 이어지는 마튜브 서포터즈 모집에 우선 참가자격을 얻게 된다.

희망자는 9일까지 롯데마트 매장에 부착된 QR코드나 롯데마트몰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상현 롯데마트 디지털사업부문 팀장은 “마튜브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 및 트렌드에 가깝게 발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마튜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