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 수요 감소의 영향을 받아 지난해 4분기에 영업이익이 대폭 후퇴했다.

삼성전기는 2019년 4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조8456억 원, 영업이익 1387억 원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기, 전자제품 수요 감소에 영향받아 4분기 영업이익 반토막

▲ 경계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5%, 영업이익은 55% 줄었다.

2019년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 8조408억 원, 영업이익 7340억 원을 보였다. 전년 대비해 매출은 0.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6% 감소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주요 거래선의 완제품(세트) 수요 감소에 따라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및 카메라모듈, 경연성인쇄회로기판(RFPCB) 등 주요 제품의 매출이 줄었다”고 말했다.

4분기 컴포넌트솔루션부문은 2018년 4분기보다 매출이 12% 줄어 사업부 가운데 매출 하락폭이 가장 컸다. 모듈솔루션부문 매출은 2018년 같은 기간 대비 9% 감소했다. 

두 사업부 모두 거래선의 연말 재고조정이 작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기판솔루션부문은 2018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18% 늘었다. 5G통신장비 안테나, 중앙처리장치(CPU) 및 그래픽처리장치(GPU) 등에 사용되는 기판 공급을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기는 5G통신, 자동차 전자장비(전장) 등 첨단산업에 사용되는 고부가제품 비중을 확대해 실적을 개선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