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현대글로비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달 동안 활동할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8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8기 모집

▲ 현대글로비스가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8기를 모집한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와 물류·유통에 관심을 지닌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영글로비스 8기에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취재와 영상, 아나운서, 디자인 등 4개 부문이며 지원서를 영글로비스 블로그에서 내려받은 뒤 2월14일까지 이메일(sns@glovis.net)로 제출하면 된다.

영글로비스 8기는 현대글로비스의 △국내외 사업장과 주요 행사 취재 △오토벨 등 중고차 사업 마케팅 지원 △사회공헌활동 참여 △물류·유통 산업 트렌드 조사 등 다양한 경험을 콘텐츠로 제작해 누리꾼에게 선보이게 된다.

올해 영글로비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현대글로비스 사업과 실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도 만든다.

현대글로비스 임직원 인터뷰를 영상과 기사로 제작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영글로비스가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를 포함해 영글로비스 페이스북과 블로그,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등에서 볼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 8기 모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현대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과 동행해 취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영글로비스가 미래를 설계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현대글로비스 임직원이 직접 사업전반에 관해 교육을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