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빈, Sh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에서 "은행 성장 근거는 고객신뢰"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1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0년 경영전략회의'에서 2019년 경영성과와 2020년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 Sh수협은행 >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2020년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한다.

Sh수협은행은 1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20년 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장은 이날 회의에서 발표자로 나서 지난해 경영성과와 의미, 2020년 경영전략 등을 직접 설명했다.

이 행장은 “많은 영업환경 변화가 예상되지만 은행 성장의 근간은 고객의 신뢰이며 고객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할 것”이라며 “고객만족의 완성은 전문성을 통해 이뤄지는 만큼 부단하게 자기 계발을 하고 팀미팅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해달라”고 말했다.

이 행장은 올해 △디지털역량 강화 △주거래 고객 확대 △조달비용 감축 △비이자사업 강화 △성과와 연계한 ‘평가시스템 구축’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Sh수협은행은 2019년 경영실적 결산 결과 순이익 2861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2018년보다 4.95% 줄었다.

성장성을 보여주는 총자산은 47조 6천억 원으로 집계됐다. 2018년에 비해 11.8% 증가했다. 

건전성 지표인 고정이하 여신비율은 0.46%로 2018년 대비 0.10%포인트 낮아졌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2019년 경영성과를 두고 “지난해 ‘은행거래고객 330만 명, 창구업무 혁신, 동남아 금융시장 개척' 등 은행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기준금리 인하, 순이자마진(NIM) 하락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모든 직원이 ‘소매영업 중심의 고객기반 확대와 내실경영 정착’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뛰어준 의미 있는 결과”고 설명했다.

정기인사에 따른 승진자 임명장 수여식 및 2019년 경영대상, 종합우수상 등 시상식도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이 행장을 비롯해 Sh수협은행 임원, 광역·지역금융본부장, 전국영업점장, 책임자 등 약 600명과 미얀마 MFI(소액대출법인)법인장, 지점장들이 참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