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이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부산은행은 17일 부산 기장군 BNK부산은행 연수원에서 경영진과 부실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경영전략회의 열어, 빈대인 "더 편리한 경험 제공해야"

▲ BNK부산은행은 17일 부산 기장군 BNK부산은행 연수원에서 경영진과 부실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이번 회의에서는 ‘은행업의 위기, 딥 이노베이션(Deep Innovation)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2019년 영업 실적 및 업무 성과 점검과 2020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 방안 논의가 이뤄졌다.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영업현장의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각 영업본부별 별도 회의도 진행됐다.

부산은행은 2020년 경영방침을 ‘딥 이노베이션, 새로운 금융의 구현’으로 정하고 6대 전략방향으로 경영혁신, 영업혁신, 채널혁신, 내부혁신, 금융공공성 혁신, 그룹시너지 혁신을 추진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 혁신부문으로 3딥(고객 딥, 채널 딥, 마인드 딥)을 정하고 고객기반과 고객가치 혁신, 영업점별 역할 재정립, 고객과 디지털이 중심이 되는 임직원 태도 확산을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특강을 통해 “고객이 금융을 접하는 방식이 비대면화 되고 은행 사이 경쟁으로 금리 등이 평준화됨에 따라 가격 요소가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는 기준이 될 수 없다”며 “고객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기분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