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핵심에서 앞서가는’ 콘셉트로 주택 브랜드 ‘더샵’ 새 단장

▲ 재단장한 포스코건설의 더샵 적용 예시.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핵심에서 앞서간다’는 콘셉트로 재단장한 아파트 브랜드 ‘더샵’을 선보였다.

포스코건설은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2020년 새로운 10년을 맞이해 더샵3.0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담아 아파트 브랜드 더샵을 재단장했다고 밝혔다. 2002년 더샵을 출시한 뒤 2번째이자 2010년 이후 11년 만이다. 

포스코건설은 새로운 더샵에 ‘핵심에서 앞서가는(Advance in Core)’이라는 가치를 담았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전, 강화된 편의, 안락한 휴식, 세련된 디자인을 4대 지향가치로 삼고 이에 충실하고자 했다.  

더샵의 새로운 심벌(#)은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하는 구조를 형상화해 강인함과 견고함을 강조했다.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를 섞어 썼던 로고(The Sharp)는 모두 대문자(THE SHARP)로 바꿔 가독성을 높였다. 

색상은 기존 블루 바이올렛(Blue Violet)에서 프러시안 블루(Prussian Blue)로 변경했다. 프러시안 블루는 철의 화학반응 과정에서 볼 수 있는 색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포스코건설 측은 설명했다.

포스코건설은 새롭게 단장한 더샵을 올해 신규분양 단지부터 차례대로 적용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더샵은 지난 18년 동안 고객의 사랑으로 성장해온 브랜드”라며 “고객의 신뢰를 받는 100년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홍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