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중국에서 비디비치 브랜드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고 수입 고급 화장품 브랜드들의 실적 기여도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8일 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 30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7일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는 24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 매출이 회복추세에 있고 2020년 상반기 화장품 새 브랜드 론칭도 여럿 앞두고 있어 시장의 기대치가 오히려 보수적이라고 판단된다”며 “성장성을 볼 때 현재 주가는 매력이 커 적극적 매수 대응을 권한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9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013억 원, 영업이익 254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1.4% 늘어나는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4분기 면세점 채널에서 비디비치 클렌징폼이나 스킨일루미네이션 등 기존 인기제품들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중국에서도 티몰글로벌과 징동닷컴에 더해 티몰 내수관에 입점하면서 비디비치 브랜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비디비치 브랜드가 중국 광군제에 처음으로 참여해 기대를 웃도는 매출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중국에서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와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또 중국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한 전략상품 개발로 웨이보나 샤오홍수 등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비디비치 브랜드의 팔로워 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바라봤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브랜드보다 마진이 높은 아워글래스, 네츄라비세 등 수입 고급 화장품 브랜드들의 매출 기여도도 높아지고 있다.
가격대가 높은 화장품 브랜드들의 라인업이 두터워지면서 화장품사업부문의 이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030억 원, 영업이익 127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12.2%, 영업이익은 44%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중국에서 비디비치 브랜드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고 수입 고급 화장품 브랜드들의 실적 기여도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 장재영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 사장.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8일 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 30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7일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는 24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 매출이 회복추세에 있고 2020년 상반기 화장품 새 브랜드 론칭도 여럿 앞두고 있어 시장의 기대치가 오히려 보수적이라고 판단된다”며 “성장성을 볼 때 현재 주가는 매력이 커 적극적 매수 대응을 권한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9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013억 원, 영업이익 254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1.4% 늘어나는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4분기 면세점 채널에서 비디비치 클렌징폼이나 스킨일루미네이션 등 기존 인기제품들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중국에서도 티몰글로벌과 징동닷컴에 더해 티몰 내수관에 입점하면서 비디비치 브랜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비디비치 브랜드가 중국 광군제에 처음으로 참여해 기대를 웃도는 매출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중국에서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와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또 중국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한 전략상품 개발로 웨이보나 샤오홍수 등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비디비치 브랜드의 팔로워 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바라봤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브랜드보다 마진이 높은 아워글래스, 네츄라비세 등 수입 고급 화장품 브랜드들의 매출 기여도도 높아지고 있다.
가격대가 높은 화장품 브랜드들의 라인업이 두터워지면서 화장품사업부문의 이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030억 원, 영업이익 127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12.2%, 영업이익은 44%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