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상장하면 오스코텍 앱클론 올릭스도 기업가치 재평가 된다

김용원 기자
2019-12-26 09:14:36
0
SK바이오팜의 내년 상장을 계기로 오스코텍과 앱클론, 올릭스 등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기업 주가가 재평가받을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6일 "제약바이오 관련주의 올해 하반기 주가 상승률은 전반적으로 제한적이었지만 투자심리는 회복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SK바이오팜 상장하면 오스코텍 앱클론 올릭스도 기업가치 재평가 된다

▲ 조정우 SK바이오팜 대표이사 사장.


선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 기업공개가 확실시되는 SK바이오팜의 상장을 계기로 제약바이오주와 관련한 투자자 기대감이 더욱 고조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SK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팜은 신약을 직접 개발하는 기업으로 내년 상장을 통해 대형바이오기업 반열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기존 대형 바이오기업이 신약 개발이 아닌 바이오시밀러와 위탁생산(CMO) 등에 주력하고 있는 것과 차별화된다.

SK바이오팜의 상장 뒤 시가총액은 6조~8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선 연구원은 SK바이오팜이 국내 바이오신약 개발업체에 성공사례로 제시될 수 있는 만큼 상장으로 신약 개발과 관련된 기업의 주가 재평가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스코텍과 앱클론, 올릭스가 대표적 수혜주로 꼽힌다.

선 연구원은 "오스코텍과 앱클론, 올릭스는 내년 신약 연구개발과 관련한 모멘텀이 확실하다"며 "주가가 부진할 때 저점 매수를 시도해야 할 시점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오스코텍은 폐암 치료제 레이저티닙 연구개발과 관련한 성과가 예상되고 있으며 앱클론과 올릭스는 내년부터 신약 임상실험을 시작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검찰, '인보사 사태' 임상개발 주도한 코오롱생명과학 임원 재조사
  2. 셀트리온 3사 주가 모두 올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떨어져
  3. 바이오주 약세, 젬백스앤카엘 메지온 '급락' 레고켐바이오 '상승'
  4. 박순재, 알테오젠 황반변성 바이오시밀러로 올해도 기업가치 자신하다
  5. 마크로젠, 치료법 없던 교모세포종의 새 진단법과 치료제 가능성 확보
  6. 셀트리온, 캐나다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 허가 신청
  7. 아모레퍼시픽, 녹차 유산균 연구센터 열고 유산균소재 연구 강화
  8. [오늘Who] 조정우, 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이을 '항암제' 개발 도전
  9. [Who Is ?]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
  10.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새 이사장에 이관순, 현 한미약품 부회장
TOP

인기기사

  1. 1 삼성중공업 올해 들어 아직 수주실적 없어, 그래도 남준우는 느긋하다
  2. 2 [Who Is ?] 최경환 대안신당 대표
  3. 3 [오늘Who] 진양곤, 에이치엘비 인수합병으로 단일신약 한계 넘는다
  4. 4 해외언론 “독일 일본 초대형 컨테이너선 놓고 조선3사와 중국 경쟁”
  5. 5 부산에서도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 발생, 부산시 감염 경로 조사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