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자체브랜드(PB)상품 등의 수출규모를 빠르게 늘려 2년 안에 100억 원 규모의 수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GS리테일은 자체브랜드 ‘유어스’를 비롯해 수출대상을 확대하고 파트너사들의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GS리테일 자체브랜드상품 수출 3배 늘어, "수출 2년 안 100억 목표"

▲ 대만 편의점에 진열돼 있는 GS리테일 자체브랜드(PB) '유어스' 상품 모습.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2017년 8월 베트남 GS25에 자체브랜드인 유어스 상품을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대만, 홍콩 등 17개국으로 해외진출 국가를 넓히고 수출상품군도 300여 개로 늘려가고 있다.

베트남 GS25에서는 인절미 과자, 떡볶이 스낵, 오모리 김치찌개 등 한국적 맛을 살린 상품과 특히 스티키몬스터랩, 카카오프렌즈 음료 등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베트남에 한국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시스템도 접목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런 꾸준한 수출활동의 성과로 5일 진행된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탑 표창도 받았다.

GS리테일은 처음 수출을 시작한 2017년에 2억 원 규모의 성과를 거둔 뒤 지속적으로 수출규모를 확대해 지난해 11억 원, 올해는 약 30억 원까지 수출액을 늘렸다.

GS리테일은 2년 안에 수출액 100억 원을 목표로 세웠다.

해외기업과 손잡고 독점으로 국내에 수입한 대만 ‘흑당버블아이스바’ 및 ‘스파이시어포왕’ 등 상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은 후속 수입상품으로 대만 ‘아쌈밀크티’, ‘카라멜 밀크티’ 등을 추가로 도입하고 단순한 상품 교류를 넘어 GS리테일과 대만 회사가 보유한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를 공유해 한국과 대만에서 동시에 출시할 상품을 준비하기로 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해외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우수한 해외상품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해외에 수출해 GS리테일이 수출과 수입 분야에서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