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HDC그룹은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김대철 사장을 비롯한 21명의 2019년 정기 임원인사 명단을 발표했다.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김대철 부회장 승진, 권순호 유병규는 사장에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부회장.


HDC현대산업개발 각자대표를 맡아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는 김대철 사장과 권순호 전무가 각각 부회장과 사장에 올랐다.

유병규 HDC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했고 이만희 HDC아이서비스 리얼티사업본부장 전무는 HDC아이서비스 새 대표가 됐다.

HDC그룹은 “경제적 불확실성이 심화하는 상황에서 그룹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우선협상자에 선정된 상황에서 그룹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종합 금융부동산그룹으로 전환을 위한 전문성 있는 경영진을 발탁했다”고 말했다.

김대철 부회장은 1958년 태어나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MBA)를 받았다.

현대자동차 국제금융팀장,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거쳐 2018년부터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다.

HDC그룹은 “김 부회장은 탁월한 경영 실적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외연확장에 따른 그룹 내 협업과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순호 사장은 1963년 태어나 2018년 5월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에 선임돼 김 부회장과 함께 각자대표체제를 구축했다.

HDC그룹은 “권 사장은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선임 뒤 영업능력을 바탕으로 실적 개선에 큰 기여를 했다”며 “권 사장은 금융과 운영사업을 결합한 부동산 개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병규 HDC 사장은 1960년 태어나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과 산업전략본부장,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한미연구소 초빙연구원 등을 거쳐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장으로 일했다.

2018년 HDC그룹에 부사장으로 합류해 지주사 전환 뒤 그룹 성장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만희 HDC아이서비스 대표는 1962년생으로 아이서비스 조경·CS사업본부장, 현대산업개발 사업기획담당 중역, 아이파크몰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거쳐 2018년부터 HDC아이서비스 리얼티사업본부장을 맡았다.

HDC그룹은 이들 4명을 포함해 모두 21명을 대상으로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인사 실시일자는 2020년 1월1일이다.

다음은 HDC그룹 2020년 정기 임원인사 명단이다.

◆ HDC
사장 승진 △유병규

◆ HDC현대산업개발
부회장 승진 △김대철
사장 승진 △권순호
상무 승진 △이현대
상무보 승진 △김태수 △문치성 △이종일 △김창범 △김범동 △백인영 △양승철

◆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 선임 △이만희
상무보 승진 △유위동

◆ HDC현대EP
상무 승진 △김명호
상무보 승진 △박태원 △김진강

◆HDC아이콘트롤스
상무보 승진 △이재호 △윤영석

◆ HDC아이파크몰
이사대우 승진 △김시성

◆ HDC신라면세점
상무보 승진 △민광희

◆ 부동산114
상무보 승진 △곽효신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