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청춘마루’, ‘아이어워즈 2019’에서 2관왕 차지

▲ KB국민은행이 조성한 문화공간 ‘KB청춘마루’가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이 조성한 문화공간 ‘KB청춘마루’가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KB청춘마루가 12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문화 분야 대상과 모바일사이트 기업브랜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협회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19는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로 나뉘어 진행된다. 인터넷전문가 35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 과정에 참여한다.

KB청춘마루는 ‘2018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과 ‘2019년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위상을 높인 데 이어 이번 수상을 통해 온라인 공간으로서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런 성공은 미래 고객 지원을 강조하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라며 “윤종규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유스(YOUTH) 고객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KB청춘마루는 노랑계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에 일관되게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는 노랑계단을 통해 층을 오르내리며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온라인공간에서는 스크롤을 따라 흐르는 노랑계단 위에 다양한 콘텐츠를 채웠다.

KB청춘마루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춘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도 받고 있다. 6일에는 SNS에서 수험표를 인증하고 응원댓글을 작성한 수능 수험생들을 초청해 ‘수능탈출! 청춘 드림 콘서트’를 개최했다.

KB청춘마루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매주 화요일은 연말 모임에서 즐기는 홍차 블렌딩 클래스, 매주 목요일은 미니 생화를 활용한 트리 만들기 클래스가 열리고 있다.

2019년 마지막 날인 12월31일 밤 11시40분부터 자정까지는 노랑계단 버스킹 공연과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KB청춘마루 공식 홈페이지,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