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의 발행어음 잔고가 2조 원을 넘어섰다.
KB증권은 ‘KB 에이블(able) 발행어음’ 판매잔고가 출시 6개월여 만에 2조 원을 넘겼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은 5월15일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아 6월3일 발행어음상품을 처음 출시했다.
출시 당일 1회차 목표였던 5천억 원 규모의 발행어음을 완판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목표였던 2조 원도 20일 앞당겨 달성했다.
KB증권은 자산관리(WM)부문-홀세일(WS)부문-기업금융(IB)부문 등 유관조직의 협업을 통해 고객은 경쟁력있는 금리상품을 공급받고 기업들은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조달받을 수 있는 데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KB증권 관계자는 “2020년에도 자금의 조달과 운용 프로세스를 정교화해 발행어음이 매력적 단기 금리상품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층 강화된 협업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KB증권은 ‘KB 에이블(able) 발행어음’ 판매잔고가 출시 6개월여 만에 2조 원을 넘겼다고 10일 밝혔다.
▲ KB증권은 ‘KB 에이블(able) 발행어음’ 판매 잔고가 출시 6개월여 만에 2조 원을 넘겼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은 5월15일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아 6월3일 발행어음상품을 처음 출시했다.
출시 당일 1회차 목표였던 5천억 원 규모의 발행어음을 완판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목표였던 2조 원도 20일 앞당겨 달성했다.
KB증권은 자산관리(WM)부문-홀세일(WS)부문-기업금융(IB)부문 등 유관조직의 협업을 통해 고객은 경쟁력있는 금리상품을 공급받고 기업들은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조달받을 수 있는 데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KB증권 관계자는 “2020년에도 자금의 조달과 운용 프로세스를 정교화해 발행어음이 매력적 단기 금리상품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층 강화된 협업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