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자동화시스템을 업무에 도입했다.
오렌지라이프는 2017년 도입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인지 기반(Cognitive) RPA까지 확장했다고 9일 밝혔다.
인지 기반(Cognitive) RPA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인간의 지능’을 모방하는 방식이다. 패턴 인식과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등 사람의 인지능력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업무에 사용될 수 있다.
기존 RPA는 ‘인간의 행동’을 모방하는 단순한 규칙을 지닌 반복적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었다.
오렌지라이프는 연말정산 시즌에 집중되는 보험거래조회서 발행과 웹팩스로 접수된 보험금청구서류 인식 등 계약심사와 보험금심사, 고객지원 분야 등에 인지기반(Cognitive) RPA를 우선 적용했다.
오렌지라이프는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RPA 자동화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기로 했다.
한상욱 오렌지라이프 IT그룹 상무는 “3년 전 RPA를 도입해 90여 개의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하며 단순 반복업무에는 먼저 로봇을 떠올릴 정도로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며 “적극적 RPA 도입과 더불어 데이터분석가 양성 등 직원들의 고부가가치 업무 역량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오렌지라이프는 2017년 도입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인지 기반(Cognitive) RPA까지 확장했다고 9일 밝혔다.
▲ 오렌지라이프는 2017년 도입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인지기반(Cognitive) RPA까지 확장했다고 9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
인지 기반(Cognitive) RPA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인간의 지능’을 모방하는 방식이다. 패턴 인식과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등 사람의 인지능력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업무에 사용될 수 있다.
기존 RPA는 ‘인간의 행동’을 모방하는 단순한 규칙을 지닌 반복적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었다.
오렌지라이프는 연말정산 시즌에 집중되는 보험거래조회서 발행과 웹팩스로 접수된 보험금청구서류 인식 등 계약심사와 보험금심사, 고객지원 분야 등에 인지기반(Cognitive) RPA를 우선 적용했다.
오렌지라이프는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RPA 자동화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기로 했다.
한상욱 오렌지라이프 IT그룹 상무는 “3년 전 RPA를 도입해 90여 개의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하며 단순 반복업무에는 먼저 로봇을 떠올릴 정도로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며 “적극적 RPA 도입과 더불어 데이터분석가 양성 등 직원들의 고부가가치 업무 역량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