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대표에 최창수, 나머지 NH농협금융계열사는 연임

고두형 기자
2019-12-06 16:21:06
0
최창수 NH농협금융지주 부사장이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최종후보로 추천됐다.

NH농협금융지주는 6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올해로 임기가 만료되는 자회사 대표이사의 추천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 대표에 최창수, 나머지 NH농협금융계열사는 연임

▲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대훈 NH농협은행장, 홍재은 NH농협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이구찬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후보자.


NH농협은행장과 NH농협생명보험 대표이사에는 각각 이대훈 NH농협은행장과 홍재은 NH농협생명보험 대표이사가 연임하는 것으로 추천됐다. 이구찬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도 1년 더 자리를 지킨다.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에는 최창수 NH농협금융지주 부사장이 최종후보로 추천됐다.

NH농협금융지주는 “그동안의 경영성과를 인사에 반영했다”며 “안정적 수익구조 확보와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별 적임자를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디지털 전환에 역량을 집중해 미래선도금융그룹 도약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년 동안 2배 이상의 실적 성장을 이끄는 등 뛰어난 경영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홍재은 NH농협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1년 동안 수익구조 개선에 집중해 보험업 불황에도 흑자전환에 성공해 연임됐다.

이구찬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NH농협캐피탈의 성장을 이끌고 미래사업 추진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로 추천된 최창수 NH농협금융지주 경영기획부문장 부사장은 NH농협금융지주의 기획 및 전략 전문가로 꼽힌다. NH농협금융지주의 디지털 전환 종합계획(로드맵)을 수립해 미래혁신에 앞장섰다. 

후보자는 회사별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되며 임기는 2020년 1월1일부터 시작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이대훈, 퇴직연금시장 가파른 성장에 NH농협은행 보조 맞추기 분주
  2. NH농협은행, 서울 은평구 힘든 이웃돕기 떡국 떡 나눔행사
  3. NH농협은행,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커피쿠폰 제공 이벤트
  4. 이대훈 NH농협은행 설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고객 불편 최소화”
  5.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임직원과 설 맞이 군부대 위문방문
  6. NH농협생명보험 시각장애인에 설 선물, 홍재은 “소외된 이웃과 교감”
  7. NH농협은행, 설 맞아 어려운 이웃에 쌀과 식료품 나눠
  8. [Who Is ?] 이대훈 NH농협은행장
  9. [오늘Who] 이대훈, NH농협은행 대기업대출 연체율 증가에 선제대응
  10.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임직원과 설맞이 떡국 나누기 봉사활동
TOP

인기기사

  1. 1 송철호, 석유화학단지에 기반해 울산 수소산업 고도화에 속도붙여
  2. 2 안산시장 윤화섭, 시화호 조력발전 활용한 수소사업으로 탈바꿈 모색
  3. 3 전주시장 김승수, 탄소소재산업에 수소산업 더해 시너지 극대화 모색
  4. 4 NH투자증권, NH헤지자산운용 전문성 키워 라임자산운용 불신 맞서다
  5. 5 메리츠종금증권, 해외부동산 공모리츠로 부동산규제에 대응할 길 찾아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