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고객 접점을 더욱 늘리기 위해 챗봇서비스를 확대한다.

SSG닷컴은 7월부터 5개월 동안 AI(인공지능)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한 챗봇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과 ‘삼성 채팅(RCS) 메시지’를 통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SSG닷컴, 카카오톡과 삼성채팅 활용한 새 챗봇서비스 추가 도입

▲ SSG닷컴은  AI(인공지능)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한 챗봇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과 ‘삼성 채팅(RCS) 메시지’를 통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 운영되던 ‘고객센터톡’ 챗봇에서도 주문·배송, 교환·반품 등 관련 문의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이번 새로운 챗봇서비스에서는 SSG닷컴 모바일앱이 아닌 다른 외부 채널에서도 쇼핑정보와 운세 등을 볼 수 있게 됐다.

새 챗봇서비스는 ‘최적가쓱’, ‘레시피쓱’, ‘검색쓱’, ‘운세쓱’, ‘타로쓱’ 등 5개를 구성됐다.

‘최적가쓱’은 매일 달라지는 특가상품 10개를 선정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레시피쓱’은 최근 인기를 얻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SSG닷컴 로그인 계정과 연동하면 실제 구매한 식재료에 알맞는 요리 레시피를 볼 수 있다.

‘검색쓱’ 메뉴에서는 SSG닷컴 모바일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카카오톡 채팅으로 SSG닷컴의 인기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운세쓱’, ‘타로쓱’은 그날의 운세 등을 매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운세 결과와 함께 행운의 색, 음식, 아이템 등 연관 상품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SSG닷컴의 새 챗봇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SSG닷컴’을 친구로 추가하면 통신사나 단말기 기종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KT 가입고객 가운데 갤럭시S9 모델 이상의 휴대전화를 보유한 고객은 ‘메시지’앱에서도 SSG닷컴의 챗봇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2018년부터 시작한 SSG닷컴의 ‘고객센터톡’ 챗봇서비스는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3천 건이 넘는 등 고객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며 “특히 이번 서비스는 일반 플랫폼 엔진을 활용한 것이 아니라 SSG닷컴 내부 부서에서 직접 개발에 참여해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