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에 변창구, 서울대 교육부총장 지내

▲ 학교법인 경희학원은 11월21일 서울 동대문구 평화의 전당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 제7대 총장 임명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변창구 신임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제7대 총장에 변창구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임했다.

학교법인 경희학원은 11월21일 서울 동대문구 평화의 전당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 제7대 총장 임명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변 총장은 30여 년 동안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셰익스피어 전공자로서 많은 학문적 성취를 이뤘다.

서울대에서 교무처장과 교육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조인원 학교법인 경희학원 이사장은 임명사에서 “우리 내면에 드리워진 ‘무한한 인간의 역량’과 ‘초월적 역량’을 발휘해야 할 전환의 시대”라며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지구적 난제 해결에 대학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이며 신임 변창구 총장께 큰 기대를 건다”라고 말했다.

변 총장은 취임사에서 “사람만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사람을 바꿀 수 있는 것은 교육뿐이라는 명제를 가슴에 새기며 30여 년 동안 대학에서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하고 교육 행정을 담당했다”라며 “이제 경희의 건학정신을 받들고 널리 전파해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미래를 열고 대학의 공적 가치와 지구적 책무를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