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호주 웰컴그룹 인수해 이익 늘어"

윤휘종 기자
2019-11-29 08:13:12
0
이노션 주가가 오를 힘을 갖춘 것으로 분석됐다.

호주 웰컴그룹을 인수해 이노션의 실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됐다.
 
이노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호주 웰컴그룹 인수해 이익 늘어"

▲ 안건희 이노션 대표이사.


황성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9일 이노션 목표주가를 8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이노션 주가는 28일 6만4600원으로 거래를 끝냈다.

황 연구원은 “이노션은 현재 웰컴그룹을 이노션의 자회사로 연결 편입하는 절차를 완료했다”며 “아직 구체적 시기는 불확실하지만 2020년 1월부터 이노션의 연결기준 실적에 웰컴그룹이 포함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웰컴그룹은 호주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전역으로 디지털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로 테스코, 콜스, 루이비통, 빅토리아 시크릿 등을 두고 있으며 2018년 기준 영업이익은 150억 원 수준이다. 

황 연구원은 2020년부터 웰컴그룹이 이노션 연결기준 실적에 포함되면 이노션의 영업이익이 약 12% 정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황 연구원은 “이노션은 또 다른 인수합병 기회도 찾고 있다”며 “다음 인수합병은 유럽 디지털사업 확장을 위한 계약이나 인도네시아에서 사업 확대를 위한 계약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경기부진 영향 등으로 부진했던 실적흐름 역시 4분기를 기점으로 상승세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됐다.

황 연구원은 “중국을 제외한 해외 모든 부문의 안정적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국내시장 역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K5 등의 마케팅 강화효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마케팅 회사인 이노션 실적이 호조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노션은 연결기준 4분기 매출 3477억 원, 영업이익 365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 4분기보다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8.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이노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제네시스 GV80 출시로 광고물량 증가"
  2. "한온시스템 주가 상승 가능", 현대차 GM에 전기차부품 공급 늘어
  3. 계룡건설산업 창립 50주년 기념식, 이승찬 “100년 기업으로 도약”
  4. 방송통신위,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인수합병 조건부로 사전동의
  5. 현대차, 인도에서 자동차 온라인으로 판매 시작
  6. 오성첨단소재, 루미마이크로 자회사 루미테크놀로지앤대부 인수
  7. SK텔레콤 주식 매수의견 유지, "자회사 상장 추진해 기업가치 부각"
  8. [오늘Who] 현대건설 해외수주 늘린 박동욱, 수익성 높이기는 남았다
  9. [Who Is ?] 이재현 CJ그룹 회장
  10. 구조조정 능한 젊은 이준우, 대림코퍼레이션 맡아 지배구조 손보나
TOP

인기기사

  1. 1 정세균 이광재 김부겸 김두관, 총선 뒤 대선주자 이낙연 대항마 되나
  2. 2 '카카오 금융사업 진격' 김범수, 증권사 인수 이어 보험사 설립도 눈앞
  3. 3 [Who Is ?] 윤여철 현대자동차 정책개발담당 부회장
  4. 4 [Who Is ?]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5. 5 지역난방공사, '남는 열' 거래계약 맺어 에너지 효율 높인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