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호주 웰컴그룹 인수해 이익 늘어"

윤휘종 기자
2019-11-29 08:13:12
0
이노션 주가가 오를 힘을 갖춘 것으로 분석됐다.

호주 웰컴그룹을 인수해 이노션의 실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됐다.
 
이노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호주 웰컴그룹 인수해 이익 늘어"

▲ 안건희 이노션 대표이사.


황성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9일 이노션 목표주가를 8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이노션 주가는 28일 6만4600원으로 거래를 끝냈다.

황 연구원은 “이노션은 현재 웰컴그룹을 이노션의 자회사로 연결 편입하는 절차를 완료했다”며 “아직 구체적 시기는 불확실하지만 2020년 1월부터 이노션의 연결기준 실적에 웰컴그룹이 포함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웰컴그룹은 호주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전역으로 디지털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로 테스코, 콜스, 루이비통, 빅토리아 시크릿 등을 두고 있으며 2018년 기준 영업이익은 150억 원 수준이다. 

황 연구원은 2020년부터 웰컴그룹이 이노션 연결기준 실적에 포함되면 이노션의 영업이익이 약 12% 정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황 연구원은 “이노션은 또 다른 인수합병 기회도 찾고 있다”며 “다음 인수합병은 유럽 디지털사업 확장을 위한 계약이나 인도네시아에서 사업 확대를 위한 계약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경기부진 영향 등으로 부진했던 실적흐름 역시 4분기를 기점으로 상승세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됐다.

황 연구원은 “중국을 제외한 해외 모든 부문의 안정적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국내시장 역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K5 등의 마케팅 강화효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마케팅 회사인 이노션 실적이 호조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노션은 연결기준 4분기 매출 3477억 원, 영업이익 365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 4분기보다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8.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현대로템 주가 6%대 현대차 3%대 하락, 현대차그룹주 약세
  2. 현대차 주가 외국인 순매수로 3%대 올라, 현대로템은 15%대 급등
  3. 현대차 기아차, 쏘나타 투싼 스포티지 카니발 생산월 따라 4월 대할인
  4. 현대차 주가 '외국인 매수'에도 약간 떨어져, 계열사 주가 대체로 하락
  5. 현대차 싱가포르에 모빌리티연구소 건립하기로, 서보신 “미래 테스트”
  6. 현대차 주가 5거래일 만에 하락, 그룹 계열사 주가도 대체로 약세
  7. S&P, 현대차와 계열사를 신용등급 ‘부정적 관찰대상’으로 지정
  8. 현대차 주가 외국인 매도에도 상승, 현대차 계열사 대체로 올라
  9. 정의선, 현대차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유동성 확보 전력
  10. 케이뱅크, 현대차와 간편결제로 구매하면 현금환급 프로모션
TOP

인기기사

  1. 1 정부, 재난지원금 지급기준을 3월 건강보험료로 삼기로 결정
  2. 2 셀트리온헬스케어, 코로나19로 미국에서 재고확보 수요 늘어 긍정적
  3. 3 정당 지지율 민주당 41%, 통합당 23%로 격차 더 벌어져
  4. 4 랩지노믹스 주가 장중 급등,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미국에 공급
  5. 5 [Who Is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