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받았다.

동원F&B는 올해 7월 내놓은 동원참치 CF가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원F&B, 동원참치 CF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 금상 받아

▲ 동원참치 CF 장면 갈무리. <동원F&B>


이번 동원참치 CF는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조리법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했다.

영상에는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한다.

동원참치 CF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전체 온라인채널 누적 조회 수가 3천만 회를 넘어설 만큼 선풍적 인기를 모았다.

특히 CF모델로 참여한 배우 조정석씨와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씨가 함께 부른 ‘동원참치송’이 화제가 돼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락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각종 리메이크 영상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 단계부터 주요 대상인 밀레니얼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영상에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동원참치는 국가대표 참치캔으로 건강, 영양 등 핵심 가치를 유지하고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광고상이다. 1981년 시작된 뒤 해마다 약 2천 점의 작품들이 출품되며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심사위원회, 28인으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의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