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가 새 호텔 브랜드인 ‘신라모노그램’의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내놨다.

호텔신라는 2020년 2월 베트남 다낭에 첫 번째 신라모노그램인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개점을 앞두고 공식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호텔신라, 새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의 로고와 BI 확정

▲ 신라모노그램 BI와 로고. <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은 호텔신라의 신라와 '두 개의 글자가 합쳐져 만드는 하나의 조화로움'을 뜻하는 모노그램을 합친 말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도 이런 의미를 담았다고 호텔신라는 설명했다.

호텔신라는 신라모노그램 로고를 디자인할 때 모노그램(Monogram)이 알파벳 'M'으로 시작하고 끝난다는 점을 착안해 M을 아래‧위 대칭으로 표현하면서 완벽한 균형을 나타냈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베트남 다낭에서 선보일 신라모노그램은 신라호텔과 현지의 상징적 특성이 세련되게 조화된 호텔이 될 것"이라며 "'신라 모노그램'은 신라호텔이 글로벌 체인호텔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