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내부시스템인 '파트너 오피스'를 개편해 SSG닷컴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SSG닷컴은 입점한 판매자들이 상품을 등록하거나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데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재단장했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 '파트너 오피스' 재단장해 입점 판매자들 편의성 높여

▲ SSG닷컴이 내부 시스템인 '파트너 오피스'를 개편해 SSG닷컴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은 “평소 판매자들이 사이트를 이용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들과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이번 재단장을 통해 특히 가독성과 사용성을 대폭 높였다.

SSG닷컴은 '봐야 할 메뉴가 너무 많았다'는 판매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출 현황과 클레임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또 판매자들이 쇼핑몰 안에서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업무효율을 높였다. 상품 상세정보를 작성할 때 기본 템플릿과 접속기기별로 최적화된 미리보기도 제공한다.

글 편집기 기능도 이미지 편집은 물론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내려놓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적용해 편리하게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이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이 뒷받침돼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