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미국 에너지와 발전 전시회 참가

강용규 기자
2019-11-18 10:23:13
0
두산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가 미국에서 열리는 에너지와 발전 관련 전시회에 참가한다.

두산그룹 지주사 격인 두산은 계열사인 두산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가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어네스트 모리알(Ernest N. Morial)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파워젠 인터내셔널 2019’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미국 에너지와 발전 전시회 참가

▲ 두산중공업이 개발한 가스터빈. <두산중공업>


파워젠은 해마다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및 발전 전시회다.

두산중공업은 가스터빈 서비스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DTS(Doosan Turbomachinery Services), 미국에서 원자력사업을 수행하는 피츠버그 사무소와 함께 전시회에 참가한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앞서 9월 최종 조립행사를 마치고 실증 준비에 들어간 270MW급 가스터빈 모델과 시장 변화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최신 사양의 380MW급 후속모델을 소개한다.

미국 원자력발전 전문회사 뉴스케일파워(NuScale Power)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소형모듈 원전(SMR) 등도 알린다. 두산중공업은 지난 7월 뉴스케일파워와 소형모듈 원전을 개발하는 사업협력 계약을 맺었다.

김동철 두산중공업 전무는 “두산중공업은 미래 먹거리사업인 가스터빈과 발전서비스, 그리고 소형모듈 원전사업과 관련한 선제적 마케팅을 통해 수주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파워젠에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시제품을 처음 공개한다. 파워트레인은기계장치에서 동력을 전달하는 부분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미국 에너지와 발전 전시회 참가

▲ 두산인프라코어가 개발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엔진에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함께 장착한 것으로 작은 힘이 필요할 때는 전기모터를, 큰 힘이 필요할 때는 엔진을 사용한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배기량 2.4ℓ급 소형 디젤엔진에 48V 전기모터를 연결해 3ℓ급 엔진에 해당하는 10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다. 3ℓ급 엔진에 장착되는 별도의 후처리장치 없이도 배기규제를 충족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DX22’엔진의 양산형 모델도 선보인다. DX22엔진은 22ℓ급 대형 전자식 엔진으로 동급의 기계식 엔진보다 출력이 20% 높다.

비상발전기용 엔진의 보증기간을 기존보다 2배 이상 연장하는 PS(Product Support)정책도 발표한다.

유준호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비즈니스그룹)장은 “글로벌 배기규제 강화추세에 맞춰 첨단 전자식 제품 및 하이브리드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성능과 친환경성에 모두 강점을 보유한 글로벌 엔진 제조사로 시장과 제품 다각화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두산인프라코어,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에서 전시관 열어
  2. 두산중공업 유상증자 목적은 재무구조 개선, 지분가치 희석 불가피
  3. 두산중공업, 두산에게 두산메카텍 주식을 현물출자 받는 유상증자
  4. [12월10일] 비즈니스피플 전문/경력직 채용정보
  5. 쿠팡 최고재무관리자로 알베르토 포나로 영입, 김범석 "쿠팡에 도움"
  6. 문재인 지지율 48.6%로 올라, 진보층과 40대 이하 핵심 지지층 결집
  7. 이낙연 황교안, 대선주자 운명 걸고 총선에서 정면대결 펼친다
  8. 여의도 귀환 노리는 홍준표 오세훈, 친황체제에서 한국당 공천받을까
  9. [CEO톡톡] 입술 없으면 이가 시리다, 대한항공 조원태 남매 운명인가
  10. LG화학 목표주가 하향, “에너지저장장치 충당금 탓에 4분기 실적부진"
TOP

인기기사

  1. 1 정기선, 현대중공업의 사우디아라비아 LNG운반선 수주 진두지휘하나
  2. 2 동물구충제 '펜벤다졸' 품귀, 제일바이오 주가 상승에 '불편한' 시선도
  3. 3 박삼구의 내부거래 하청노동자 고용승계, 아시아나항공 매각 복병되나
  4. 4 헬릭스미스, 루게릭병 예방과 치료용 조성물로 유럽에서 특허 따내
  5. 5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경북 신공항 속도전 기대하지만 어려움 여전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