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금융·증권

KB국민은행, 부산에 군인 위한 작은 도서관 2곳 더 열어

조은아 기자
2019-11-14   /  19:25:17
KB국민은행, 부산에 군인 위한 작은 도서관 2곳 더 열어

▲ KB국민은행이 부산광역시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이 부산에 군인을 위한 작은 도서관을 잇달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부산광역시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 ‘꿈마루 작은 도서관’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12일 열린 개관식 행사에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 대표, 유재문 공군 5공중비행단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 45인승 대형버스를 개조해 제작한 ‘찾아가는 책버스’ 운영을 통해 소외지역 문화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개관한 꿈마루 작은도서관은 80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공군 5공중비행단에 있는 관사복지회관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 대표는 “상대적으로 문화혜택을 누리기 힘든 군부대 안에 꿈마루 작은 도서관이 문을 열어 기쁘다”며 “나라를 위해 애쓰는 군인 장병과 관사 가족들이 자유롭게 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이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있는 육군 53사단에서도 ‘북적북적 작은 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KB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최근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고 투명한 경영을 펼쳐나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풍요롭고 희망찬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KB의 원대한 꿈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이 기사는 꼭!

  1. [Who Is ?] 윤종규 KB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2. [오늘Who] KB국민카드 성장세 눈에 띄어, 이동철 어떤 자리 차지할까
  3. [HotJobs 100] 비즈니스피플이 엄선한 오늘의 채용-8월6일
  4. 신한금융 KB금융 1위 경쟁, 조용병 '인수합병' 윤종규 '디지털'이 열쇠
  5. KB국민은행, 소비자 보호 강화 위해 고객자산 리스크관리체계 개편
  6. KB국민은행, 해치랩스 해시드 컴벌랜드코리아와 디지털자산 기술협력
  7. KB금융그룹, 수해 복구에 5억 기부하고 그룹 차원 금융지원
  8. GKL 올해 첫 적자 불가피, 유태열 코로나19 뒤에도 회복 장담 못 해
  9. 화웨이에 모바일반도체 공급하려는 퀄컴, 삼성전자 선택에 시선집중
  10. 롯데건설 도시정비 수주 신기록 도전, 부산 대연8구역 수주 강한 의지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