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가 원재료 관리와 조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의 의견을 듣는다.

한국맥도날드는 19일 전국 매장 310여 곳의 주방을 공개하는 ‘내셔널 오픈 데이: 주방 공개의 날’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310개 매장 주방 공개, 조주연 "고객 만족 때까지 개선"

▲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맥도날드를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현장 일선에서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전국 맥도날드 레스토랑의 주방을 공개해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이 만족하실 때까지 끊임없는 개선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주방 공개의 날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한국맥도날드의 원재료 보관 및 관리 과정은 물론 버거가 만들어지는 주방 내부의 위생 관리와 조리 과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행사에서 맥도날드만의 식품 안전 강화 노력이 들어간 시스템들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디지털온도계로 버거 패티의 온도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기록하는 ‘디지털 푸드 세이프티 시스템’과 ‘2차 유효기간 프린터’ 등이 그것이다.

2차 유효기간 프린터는 원재료의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기존 유효기간보다 더욱 강화한 맥도날드의 자체 품질관리 유효기간인 원재료의 2차 유효기간을 자동으로 계산해 스티커로 출력해준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필요한 내용을 앞으로 매장 관리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한국맥도날드의 ‘내셔널 오픈 데이: 주방 공개의 날’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들은 11일부터 맥도날드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