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기술부문과 커머스부문 호조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증가했다. 

NHN은 2019년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3517억 원, 영업이익 220억 원, 순이익 308억 원을 냈다고 8일 밝혔다.
 
NHN, 3분기 기술부문과 커머스부문 호조로 3분기 매출 늘어

정우진 NHN 대표이사.


2018년 3분기보다 매출은 5%, 영업이익은 1%, 순이익은 18% 늘었다.

게임사업과 결제 및 광고사업, 콘텐츠부문에서 매출이 줄었지만 커머스부문과 기술부문은 매출이 늘어 전체적 매출은 증가했다.

기술부문 3분기 매출은 31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9% 올랐다.

NHN은 토스트(TOAST) 클라우드서비스가 금융·공공기관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NHN테코러스의 해외 제품 판매수익이 증가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커머스부문 매출은 고도몰의 안정적 매출 성장과 해외 매출 증가로 2018년 3분기와 비교해 24.8% 오른 522억 원을 냈다.

결제 및 광고사업부문은 매출 1225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줄었다. 페이코 거래규모가 2018년 3분기보다 30% 정도 성장하고 외부 광고사업 매출도 올랐지만 인크로스 매각으로 연결실적을 제외하고 계절적으로 비수기였던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다.

정우진 NHN 대표이사는 “오프라인결제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페이코를 중심으로 콘텐츠부문과 커머스부문, 기술부문이 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 사업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