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선박 수주와 인도물량이 꾸준히 늘어나 삼성중공업 실적 증가에 기여하면서 내년부터 흑자기조가 완전히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6일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1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5일 삼성중공업 주가는 734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삼성중공업의 내년 선박 인도물량은 올해보다 52% 늘어난 41척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삼성중공업이 확보한 수주잔고가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 온 만큼 선박 인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이 주력선종을 중심으로 선박 라인업을 재편한 점도 긍정적"이라며 "선박 건조마진이 이전보다 더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중공업은 현재 세계 조선사 가운데 가장 많은 103척의 선박 수주잔고를 확보하고 있다.
선박 인도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실적에 반영돼 삼성중공업의 내년 흑자전환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은 내년부터 흑자로 돌아선 뒤 2021년까지 영업이익 규모를 계속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중공업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2751억 원, 영업이익 581억 원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8.6% 늘고 영업손실 959억 원에서 흑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선박 수주와 인도물량이 꾸준히 늘어나 삼성중공업 실적 증가에 기여하면서 내년부터 흑자기조가 완전히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
▲ 남준우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6일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1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5일 삼성중공업 주가는 734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삼성중공업의 내년 선박 인도물량은 올해보다 52% 늘어난 41척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삼성중공업이 확보한 수주잔고가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 온 만큼 선박 인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이 주력선종을 중심으로 선박 라인업을 재편한 점도 긍정적"이라며 "선박 건조마진이 이전보다 더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중공업은 현재 세계 조선사 가운데 가장 많은 103척의 선박 수주잔고를 확보하고 있다.
선박 인도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실적에 반영돼 삼성중공업의 내년 흑자전환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은 내년부터 흑자로 돌아선 뒤 2021년까지 영업이익 규모를 계속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중공업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2751억 원, 영업이익 581억 원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2019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8.6% 늘고 영업손실 959억 원에서 흑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