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가 보험상품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기 위해 보험설계사와 고객에게 상품을 자세히 안내해주는 디지털 플랫폼을 새로 선보였다. 

오렌지라이프는 디지털 영업자료 플랫폼 '세일즈그램'을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 보험 불완전판매 예방 위한 새 디지털 플랫폼 선보여

▲ 오렌지라이프의 새 모바일 플랫폼 '세일즈그램'.


세일즈그램은 보험에 관련된 모든 자료가 상품별로 구분되어 있는 모바일 기반 플랫폼이다.

보험설계사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각 보험상품과 관련된 콘텐츠 및 상품 설명과 유의사항, 보험약관 등 정보를 파악하고 곧바로 고객에게 전송할 수도 있다.

상품을 판매하거나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도 포함되어 있어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방지에 기여할 수도 있다.

변창우 오렌지라이프 변창우 전무는 "보험상품이 복잡해지며 설계사가 소화해야 하는 지식의 양도 방대해졌다"며 "모든 자료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구성해 신입 설계사도 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