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쓱데이' 11월2일 열어

▲ 신세계그룹이 11월2일 18개 계열사가 참여한 대규모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18개 계열사가 참여한 대규모 할인행사를 연다.

신세계그룹은 11월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를 열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에 버금가는 할인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SSG닷컴, 등 18개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참여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온·오프라인에서 신세계그룹이 가진 모든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쏟아 부을 계획을 세워뒀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위해 모든 카테고리에서 20만 개의 특가상품을 준비했다. 행사상품을 포함한 전체 물량만 모두 5천억 원어치에 이르고 참여 브랜드 수도 3천 개를 넘는다.

SSG닷컴은 또 100만 명에게 1만 원씩 모두 100억 원에 이르는 쇼핑 지원금을 주는 '쓱닷컴 국민용돈 100억'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은 네이버에서 '쓱닷컴 국민용돈 100억'을 검색해 SSG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1만 원의 쇼핑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지원금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지원금은 5만 원 이상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겨울 의류와 가전제품, 백화점 상품 등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하기로 했다.

대표 할인상품으로는 '스케쳐스 에스키모 봄버다운'과 '다이슨 무선청소기 V10 플러피 엑스트라', '롱샴 르 플리아쥬 네오 숄더백' 등이다.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을 운영하는 신세계아이앤씨도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28일부터 11월2일까지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어플리케이션(앱)인 SSG페이에서 '쓱데이 럭키박스' 이벤트를 연다.

SSG페이 앱 안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럭키박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원부터 3만 원까지 SSG머니를 증정한다. 1일 1럭키박스를 증정하고 SSG페이에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받은 친구와 초대한 본인 모두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이 처음 시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행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할인혜택으로 고객이 쇼핑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