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정남준, KB국민은행과 공무원연금공단 주거래은행 계약 맺어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 다섯 번째)과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왼쪽 여섯 번째)이 24일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공무원연금공단-KB국민은행 업무협약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공무원연금공단과 주거래은행 계약을 맺었다.

KB국민은행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기간은 2024년까지다.

이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 허인 KB국민은행장,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공무원연금공단의 운영자금 관리 △임직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공단 자회사 금융업무 지원 △퇴직공무원 및 연금수급자 금융서비스 지원 △공무원연금공단의 금융파트너로서 영업점 운영, ATM기 운영, 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정남준 이사장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오랜 인연을 맺어온 KB국민은행과 업무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더욱 돈독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인 행장도 “KB국민은행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 공무원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두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공공기관, 대학 등 우량기관 유치를 위해 올해 기관영업본부를 독립본부로 격상해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상명대, 아주대 및 여성가족부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대형기관을 유치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