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가 유럽 건설장비시장에서 경쟁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9월 한 달 동안 유럽 법인에서 건설장비 548대를 판매해 월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 유럽에서 9월 건설장비 548대 팔아 월간 최대실적

▲ 두산인프라코어가 4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건설기계 전시회 '바우마(Bauma) 2019'에서 건설장비를 전시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유럽 법인은 올해 들어 9월까지 누적으로도 3254대를 판매해 사상 최대 실적을 보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은 최근 글로벌 장비업체인 시멕스(CEMEX)에 휠로더 100대, 프랑스 장비업체인 뷰록(Beuloc)에 굴착기 80대 공급계약을 맺었다.

주력제품인 14톤 급 굴착기 및 휠 굴착기가 영국, 베네룩스(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북유럽 등의 유럽 주요 시장에서 점유율 1, 2위를 다투며 입지가 높아지고 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9년 1월부터 9월까지 누적판매 기준 프랑스와 이탈리아는 1년 전보다 각각 41%, 40% 가량 판매가 늘었다.

쥘 벤다우드 두산인프라코어 유럽 법인 세일즈담당 상무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신속한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으로 2007년의 최대실적을 웃도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고객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신제품 마케팅을 강화해 유럽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유럽 법인의 영업전략을 현장 중심을 바꾼 점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부터 유럽시장 담당 영업부서의 권한을 더욱 확대하고 자체적 수익성 분석시스템을 구축해 담당자가 효율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잠재고객의 실제 장비구매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