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주가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NG추진선 발주 증가로 수주 점유율이 늘고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상승 전망", LNG선 발주 확대의 가장 큰 수혜

▲ 권오갑 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부회장.


배세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3일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15만 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22일 12만6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배 연구원은 “LNG추진선시장 확대로 국내 조선사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질 것”이라며 “한국조선해양은 글로벌 1등 조선사로서 점유율 상승의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배 연구원은 2020년 1월부터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SOx) 배출 규제가 시행되면서 LNG추진선 발주비중이 높아질 것이라며 국내 조선사 수주점유율이 구조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배 연구원은 국내 조선사의 수주 점유율이 40%에서 49%로 높아질 때 한국조선해양의 매출은 3조3천억 원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634억 원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조선해양은 2018~2019년 발주된 LNG추진 벌크선 4척을 모두 수주해 LNG추진선 수주 경쟁력을 확인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한국조선해양의 9월 누적 수주액은 72억6천만 달러인데 올해 수주 목표의 41% 수준으로 부진하다. 하지만 10월에만 약 32억 달러를 수주하며 수주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배 연구원은 “15억 달러 규모의 LNG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 등 다수의 LNG선 발주가 대기 중에 있어 연말까지 수주 모멘텀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