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비즈니스

미국 국제무역위, 배터리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에 디지털조사 명령

석현혜 기자
2019-10-22   /  10:36:39
LG화학이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소송과 관련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SK이노베이션에 포렌식 조사명령을 내렸다.

이는 SK이노베이션이 조사 과정에서 주요 정보를 담은 것으로 추정되는 문서를 제출하지 않았다는 LG화학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뤄졌다.
 
미국 국제무역위, 배터리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에 디지털조사 명령

▲ SK이노베이션 로고.


22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무역위원회는 9월23일 LG화학이 제기한 포렌식 요구를 받아들여 3일 SK이노베이션에 포렌식을 명령했다.

포렌식은  컴퓨터 서버 및 디지털 기록매체에서 삭제되거나 남은 정보를 분석해 사실관계를 증명하는 디지털 조사다.

포렌식 조사는 국제무역위원회가 LG화학이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 소송의 디스커버리(증거개시 절차) 과정 중에 이뤄졌다.

디스커버리 절차를 통해 분쟁 당사자들은 서로 지닌 증거를 공개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디스커버리 과정에서 제출한 문서들 중 특정 컴퓨터의 휴지동에 저장돼있던 엑셀파일에 980개의 문서목록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LG화학은 980개의 문서가 디스커버리과정에서 제출되지 않았음을 들어 고의로 내놓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며 국제무역위원회에 포렌식 명령을 요청했다. 

국제무역위원회는 "SK00066125라는 엑셀파일에 열거된 980개 문서에서 LG화학 소유의 정보가 발견될 구체적인 증거가 존재한다"며 "포렌식을 통해 이 소송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증거들이 발견될 가능성이 크다"며 LG화학의 요청을 받아들였다.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 측 포렌식 컨설턴트가 참가한 가운데 포렌식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무역위원회의 디스커버리 절차는 올해 말까지 이어진다. 국제무역위원회의 예비판정이 2020년 6월경, 최종 판결은 2020년 10월에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

이 기사는 꼭!

  1. LG화학 상반기 전기차배터리 점유율 세계 1위, 한국3사 34.6% 차지
  2. SK그룹주 상승 우세, SK머티리얼즈 5%대 뛰고 SK이노베이션 내려
  3. SK이노베이션, 노벨상 받은 석학과 차세대 배터리 공동개발 추진
  4. SK그룹주 혼조, SK케미칼 8%대 급락하고 SK가스 3%대 상승
  5. SK그룹주 혼조, SK케미칼 5%대 내리고 SK가스 SK텔레콤 2%대 올라
  6. SK이노베이션, 원유 재고 평가손실 감소로 2분기 적자 대폭 줄어
  7. SK이노베이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소재사업 규모의 경제 갖춰 호조"
  8. [채널Who] 현대차의 전기차 배터리, 정의선 테슬라에 어떻게 맞서나
  9. 조경목 "SK에너지, 석유사업 중심에서 친환경과 플랫폼사업으로 전환"
  10. SK그룹주 엇갈려, SKC 10%대 급등하고 SK바이오랜드 SK 하락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