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제무역위, 배터리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에 디지털조사 명령

석현혜 기자
2019-10-22 10:36:39
0
LG화학이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소송과 관련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SK이노베이션에 포렌식 조사명령을 내렸다.

이는 SK이노베이션이 조사 과정에서 주요 정보를 담은 것으로 추정되는 문서를 제출하지 않았다는 LG화학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뤄졌다.
 
미국 국제무역위, 배터리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에 디지털조사 명령

▲ SK이노베이션 로고.


22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무역위원회는 9월23일 LG화학이 제기한 포렌식 요구를 받아들여 3일 SK이노베이션에 포렌식을 명령했다.

포렌식은  컴퓨터 서버 및 디지털 기록매체에서 삭제되거나 남은 정보를 분석해 사실관계를 증명하는 디지털 조사다.

포렌식 조사는 국제무역위원회가 LG화학이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 소송의 디스커버리(증거개시 절차) 과정 중에 이뤄졌다.

디스커버리 절차를 통해 분쟁 당사자들은 서로 지닌 증거를 공개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디스커버리 과정에서 제출한 문서들 중 특정 컴퓨터의 휴지동에 저장돼있던 엑셀파일에 980개의 문서목록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LG화학은 980개의 문서가 디스커버리과정에서 제출되지 않았음을 들어 고의로 내놓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며 국제무역위원회에 포렌식 명령을 요청했다. 

국제무역위원회는 "SK00066125라는 엑셀파일에 열거된 980개 문서에서 LG화학 소유의 정보가 발견될 구체적인 증거가 존재한다"며 "포렌식을 통해 이 소송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증거들이 발견될 가능성이 크다"며 LG화학의 요청을 받아들였다.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 측 포렌식 컨설턴트가 참가한 가운데 포렌식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무역위원회의 디스커버리 절차는 올해 말까지 이어진다. 국제무역위원회의 예비판정이 2020년 6월경, 최종 판결은 2020년 10월에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LG화학, 미국 국제무역위에 SK이노베이션의 조기 패소 판결 요청
  2. 가슴 졸이는 이형희, SK그룹 임원평가의 사회적 가치 잣대 설계자
  3. 코스피 코스닥 초반 동반하락, 콤펙시스템 흥아해운 한류AI센터 급등
  4. 코스피 3거래일 만에 상승, 코스닥도 5거래일 만에 반등
  5. LG유플러스 주가 2%대 올라, LG 계열사 주가는 대체로 약세
  6. 코스피 코스닥 초반 하락, 유엔젤 남선알미늄 큐브엔터테인먼트 급등
  7. LG디스플레이 주가 2%대 올라, LG유플러스 뺀 LG 계열사 모두 상승
  8. [오늘Who] 권영수, LG 연말인사에서 구광모 신임 계속 받을까
  9. [Who Is ?] 김종현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사장
  10. 최태원 "반도체 소재 국산화보다 다른 대안 찾아야 더 효과적"
TOP

인기기사

  1. 1 메지온 심장질환 치료제 곧 임상발표, 기업가치 지나친 고평가 시선도
  2. 2 한국거래소, 수능일 14일 증시 개장과 폐장 1시간씩 늦추기로
  3. 3 해외언론 “엔비디아, 삼성전자에 7나노급 GPU 생산 맡겨”
  4. 4 [오늘Who] 속타는 윤석금, 웅진코웨이 매각협상 속도낼 카드 적어
  5. 5 [Who Is ?] 송용덕 롯데그룹 호텔&서비스 BU장 부회장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