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핀테크기업 혁신금융서비스 보안 강화에 10억 지원

김용원 기자
2019-10-21 11:00:16
0
금융위원회가 핀테크기업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소비자들에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보안 점검에 들이는 비용을 지원한다.

금융위원회는 핀테크기업 지원 예산 가운데 9억8500만 원을 신규사업인 핀테크 보안지원에 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위, 핀테크기업 혁신금융서비스 보안 강화에 10억 지원

▲ 금융위원회 로고.


핀테크기업이 출시하는 혁신금융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보완해 소비자들에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이다.

금융위원회에서 한시적 규제 완화(샌드박스) 대상으로 지정한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금융결제원의 오픈뱅킹 시스템 구축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이 지원대상이다.

지원 분야는 전문기관의 보안 취약점 점검을 받는 용도로만 한정되며 기업은 전체 비용의 25%를 부담하고 나머지는 금융위 예산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안 지원금을 받으려는 핀테크기업은 금융위원회 핀테크지원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한 뒤 승인을 거쳐 지원 대상에 오를 수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핀테크기업에 선제적 보안지원으로 혁신금융서비스가 금융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보안투자의 중요성에 관련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웹케시 '2020년 코스닥 라이징 스타'에 뽑혀, 강원주 "금융업무 혁신"
  2. 우리은행, 금융전문지 아시안뱅커 선정의 디지털부문 우수은행 뽑혀
  3. NH농협손해보험 디지털제휴센터 열어, 최창수 “스타트업과 소통”
  4.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폐지 요구, 도로공사 경부로 불똥 튈까 난색
  5. 해외언론 “한국조선해양, LNG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 6척 수주 앞둬”
  6. 남부발전, 신세종복합화력발전소 주민 반발에 제때 착공 쉽지 않아
  7. 대우조선해양 주식 매수의견 유지, "LNG추진선박 발주속도 빨라져"
  8. 현대차, 고수익 차량 판매비중 높아져 4분기 뒤 수익성 좋아져
  9. 신세계그룹 일감 줄어든 신세계건설, 윤명규 신사업으로 독자생존 절실
  10. GS건설 부산 문현1구역 8천억 재개발 수주 가시권, 사업성도 자신
TOP

인기기사

  1. 1 [Who Is ?] 구광모 LG그룹 회장
  2. 2 조사기관 “애플, 자체설계 반도체를 TSMC에서 100달러 이하로 양산”
  3. 3 김현미 은성수 이동걸에 둘러싸인 정몽규, 아시아나항공 결단할 시간
  4. 4 신풍제약 주가 장중 급등,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병원 늘어
  5. 5 SCI평가정보 주가 장중 상한가,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에 기대감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