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냈을 것으로 추정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 상향,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 매출 회복

▲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1일 신세계인터내셔날 목표주가를 기존 20만4천 원에서 21만6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18일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는 18만8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3분기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매출이 회복되면서 양호한 실적을 냈을 것”이라며 “화장품부문의 실적 추정치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를 6% 상향한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9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372억 원, 영업이익 157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8%, 영업이익은 37% 늘어나는 것이다.

3분기 화장품사업부문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018년 3분기보다 50%, 54%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자체 브랜드 비디비치에서 매출 500억 원을 거두며 2분기의 부진했던 실적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8월 비디비치-히알루론7이라는 새 수분라인을 내놓고 현재 중국 온라인채널 중심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비디비치 새 수분라인 제품의 성과가 기업가치 상승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의류사업부문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다. 국내패션사업에서 데이즈, 디유 등 브랜드 제품의 이마트 안 매장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라이프스타일사업부문은 올해 3분기 말 기준으로 ‘자주’ 매장을 약 180개로 늘리며 외형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하지만 출점에 따른 고정비 부담으로 영입이익률은 2018년 3분기보다 2.9%포인트 낮은 4%대에 머물 것으로 추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