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갑수 이마트 부진에 6년 만에 퇴진, 임원인사도 대폭 물갈이 예상

최석철 기자
2019-10-18 21:44:49
0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 사장이 물러난다.

18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날 이마트 임직원들에게 미리 퇴임인사를 했다.
 
이갑수 이마트 부진에 6년 만에 퇴진, 임원인사도 대폭 물갈이 예상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 사장.


이 대표는 “신세계그룹에서 37년을 근무해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후배 임원들이 최선을 다해 흔들리지 않는 이마트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 인사발령은 아직 나지 않았지만 신세계그룹 차원에서 오랫동안 일해온 이 대표를 예우해 미리 인사교체를 통보했고 이 대표가 이날 이를 공식화한 것이다.

이마트가 2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분기 적자를 내는 등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만큼 이에 책임을 지는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의 교체가 확정되면서 매년 11월 말 이뤄져왔던 신세계그룹 정기 임원인사도 앞당겨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가 물러나면서 이번 정기 임원인사에서 이마트 임원 교체폭이 상당히 클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정기 임원인사가 앞당겨질 가능성이 있지만 그 시기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며 “인사폭 역시 아직 예측하기엔 어렵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957년 2월18일 울산광역시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했다.

1982년 신세계백화점에 입사한 뒤 1999년 이마트로 자리를 옮겨 마케팅담당 상무와 가전레포츠담당 상무, 판매본부장, 고객서비스본부장을 거쳐 2012년 이마트 영업총괄부문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2014년부터 이마트 영업부문 대표이사에 올라 6년 동안 이마트를 이끌어왔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이마트 트레이더스 저렴한 구독서비스, 강희석 재방문율 높이기 솜씨
  2. 롯데하이마트 목표주가 상향, "여름 무더위로 에어컨 매출증가 예상"
  3. 유통주 모두 내려, 신세계 2%대 이마트 호텔신라 GS리테일도 떨어져
  4. 롯데하이마트 가격 경쟁력 키우기, 자체브랜드 제품만 벌써 200가지
  5. 이마트, 환경부와 포인트 5배 적립해주는 친환경 소비 장려행사 진행
  6. 이마트, 일반매장과 창고형매장 결합한 '이마트타운' 월계점 열어
  7. 롯데주 대체로 강세, 롯데지주 롯페쇼핑 오르고 롯데제과는 내려
  8. 롯데하이마트, 체험형 가전매장 '메가스토어' 수원점 열어
  9. 유통주 대체로 상승, 호텔신라 이마트 오르고 GS리테일 내려
  10. 롯데그룹주 대체로 내려, 롯데제과 3%대 롯데지주 2%대 떨어져
TOP

인기기사

  1. 1 [Who Is ?]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
  2. 2 박동현, 메지온 심장질환 신약으로 미국 신약 허가받기 낙관하다
  3. 3 [Who Is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4. 4 "두산솔루스 매각되면 기업가치 높아져", 유럽 전기차 성장의 수혜
  5. 5 메디톡스 주가 장중 급등, 식약처 청문회와 균주소송 재판 결과 기대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