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비즈니스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차화영 기자
2019-10-17   /  20:18:04
현대자동차가 15년 연속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업체로 꼽히는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36위, 자동차부문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글로벌 컨설팅업체의 '세계 100대 브랜드' 36위 올라

▲ 이원희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브랜드 가치에서는 지난해보다 4.6% 오른 141억 달러(약 16조6300억 원)로 평가됐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뒤 15년 연속으로 순위권에 들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자동차산업에 불어 닥치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미래 모빌리티산업에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이 기사는 꼭!

  1. 현대기아차 7월 미국에서 판매량 회복, 점유율 상승세도 이어가
  2. 현대차그룹주 대체로 하락, 현대모비스 3%대 현대위아 2%대 밀려
  3. 현대차그룹, 미래모빌리티 홍보영상으로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4. 현대차 기아차, 하반기 내수판매 계속 좋고 해외판매도 회복 가능
  5.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상승 가능", 하반기부터 실적회복 예상
  6. 현대차그룹주 대폭 올라, 현대차 7%대 현대제철 6%대 뛰어
  7.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상승 많아, 삼성전자 현대차 대폭 올라
  8. 현대차그룹주 모두 상승, 현대차증권 5%대 현대차 4%대 올라
  9. 현대차, 영국 모빌리티기업과 도심항공 모빌리티 인프라 개발 협력
  10.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초반 엇갈려,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하락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